-
아무도 가르쳐주지않는 부의 비밀나의 서재 2023. 1. 29. 15:32반응형
발췌 내용
나는 젊었을 적에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더욱더 많이 주어져 풍요로워진다.(마태복음 13:12)"라는 성서의 한 구절을 이해할 수 없었다. 성서의 다른 가르침과 차이가 있고 매우 불공평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은 이것은 하나의 법칙을 일컫는 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더욱더 많이 주어진다." 이것이 정답이다. 왜냐하면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의 마음은 더욱더 많은 것을 끌어당기는 자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부를 얻는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부를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집중과 준비만 있으면 된다. 부의 법칙을 전력으로 실천하고 그것에 숙달해야 한다. 가난을 생각하고 가난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당장 털어버리자. 가능한 한 겉모습을 풍요롭게 하고, 바람직한 인생을 연상하고,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 것을 상상한다. 그렇게 하면 그것을 얻을 수 있다. 바람직한 것을 얻는 것도, 바람직한 것을 얻지 못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고와 노력의 방향이 틀려서는 안 된다. 성공을 원한다면 성공에 대한 사고로 마음을 가득 채워야 한다.인간은 이 세상에서 바라는 것을 윤택하게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마음이 가난한 사고에 물들지 않았다면 그 무엇도 금지된게 없다. 드넓은 바다에 사는 물고기들이 먹이로 곤란을 겪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 세상에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대양에 먹이가 넘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부로 넘쳐나는 우주라는 대양에 살고 있다. 이제 마음을 열고, 신뢰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현명하게 노력하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부와 성공을 생각하는 마음이 당신의 일부가 되어 이 모든 것을 끌어당기게 될 것이다.
잠재의식을 활용하라
잠재의식에는 우리의 모든 사고, 감정, 소망이 보이지 않는 창조력의 덩어리가 끝없이 기록되어 있다. 잠재의식은 항상 잠들지 않은 채 표면의식과 객관적 사고로 받는 자극에 끝없이 반응하고 있다. 습관적인 사고, 확신, 비전, 꿈, 신념 등은 모두 이 잠재의식에 새겨져 있어 최종적으로는 당신의 현실에 반영되어간다.
예를 들어 아침 일찍 열차를 타고 싶다거나 혹은 사정이 생겨 새벽에 일어나고 싶다고 하자. 자기 전에 "열차 시간에 맞게 6시에 일어날 것."이라고 스스로 되새긴다. 혹은 그런 생각을 마음속에 그린다. 그러면 평소에 일어나지 않는 시간대이지만 그 시간에 맞춰 눈이 떠진다. 자명종 시계도 모닝콜도 필요 없다. 약속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어떤 사람이 내일, 혹은 다음 주, 어떤 장소에서 만나기로 되어 있다고 하자. 메모를 하지 않아 완전히 잊고 있었다. 그런데 그 시간이 되자 희한하게 약속이 생각난다. 익숙해지면 마치 비서에게 명령하듯이 모든 것을 잠재의식에 맡길 수 있게 된다. 잠재의식은 정해진 시간에 깨우거나 약속을 떠올리게 하는 등의 사소한 일에서부터 좀더 큰 일에 이르기까지 충실하게 보좌해준다.
실제로 내면의 창조력을 낮보다 밤에 활발하게 작용한다. 특히 잠들기 직전에 들어온 정보에는 민감하게 반응한다. 수면 중에는 표면의식이 쉬고 있어 낮처럼 의문을 품거나 방해받는 일이 없어 잠재 의식은 논스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따라서 잠들기 전 이 잠재의식에 올바른 메시지, 올바른 일의 지시를 내리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의심과 절망을 품은 채 잠이 들면 안 된다. 잠자리에 누워 이미 '내일 늦잠을 자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베개처럼 베고 잔다면 그 다음 날은 반드시 걱정한 대로 된다.
잠재의식의 활용법만 알게 된다면 가난한 사람은 사라지게 된다. 슬퍼하거나, 고통스러워하거나, 통증과 병으로 고민하거나, 꿈이 깨져 불행에 빠지는 일은 사라진다. 따라서 꿈을 실현하고,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비서에게 바르게 지시를 내리고 스스로 필요한 노력만 하면 된다. 잠재의식에 당신의 목표를 새겨둘 것. 되고 싶은 사람의 인물상을 새길 것. 그것이 목표 달성을 위한 첫 걸음이다.내면의 자신과 대화하라
자기 확신에 찬 말, 즉 확언(affirmation:긍정적인 사고를 선언하는 것)을 행하면 그 사고가 잠재의식에 깊이 각인된다. 우리 내면의 힘이 말에 살을 붙여주고 우리가 선언하는 것이 현실로 되어간다.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끈기 있는 노력의 뒷받침으로 확고한 말에는 엄청난 창조력이 있다.
아무리 마음속으로 되뇌어도 그것을 입으로 말했을 때만큼 힘이 없다. 큰 소리로 발산한 말은 우리들의 내면에 잠자고 있던 에너지를 깨워준다. 같은 말을 머리로 생각만 하고 있다면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입 밖으로 발설함으로써 보다 깊이 마음에 새길 수 있다. 목소리로 발설한 말에는 특별한 힘이 있다. 게다가 열의 차 이야기를 한다면 말 그 이상의 의미가 전달된다. 열의를 가지고, 목소리를 내고, 강한 결의를 자기 스스로에게 들려준다면 마음속으로 결의하는 것보다 실현 가능성이 높아진다.
"나는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이야.", 나는 해내고야 만다."와 같은 긍정적인 선언을 멈추지 마라. 의지를 강하게 단련시키는데 있어 에머슨의 "끊임없이 긍정적인 진실된 말로 자신을 격려하라"는 가르침보다 훌륭한 것은 없다.
말의 힘은 놀라워서 동물이나 식물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예쁘다는 칭찬을 많이 들은 식물은 실제 어여쁜 꽃을 피우지만 "너는 못생겼어.", "너는 쓸모없는 잡초야."와 같은 비하를 들은 식물은 이내 시들어버리고 만다고 한다. 어린아이에게도 한없이 꾸중만 한다면 주눅 들어 아무 일도 못하고 실수만 연발하듯이 자기 자신에게도 안 좋은 이야기만 늘어놓는다면 제 몫을 못해낸다. 반대로 칭찬과 격려를 반복적으로 하면 말 자체가 힘을 발휘해 말한대로 된다.
(예시)
"나는 지금보다 나은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항상 사람들을 격려하고 활력과 기쁨을 전달하는 말을 한다."
"나는 더욱더 많은 사람을 위해 봉사한다. 나의 최대 소망은 인생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을 풍요롭고, 품위있고, 아름답게 하는 것이다."
당장 효과가 없더라도 실망하지 마라. 다시 자신감을 가지고 '내면의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계속하라. 특히 잠들기 전에는 반드시 자신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선언하고 잠자리에 들어라. 의지의 힘도 도움이 되지만 확신이 몇 배 더 강력하다. 항상 자신을 격려하라. 항상 긍정적으로 이야기하라. 모든 수단을 다 써서 자신에 대한 신뢰를 확립하라.2023.01.29 - [나의 서재] - 부자의 사고법(Napoleon Hill's Golden Rules)
반응형'나의 서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피니트 웨이(The Infinite Way) - Joel Goldsmith (0) 2023.02.26 미래 모델링(정신세계사) (0) 2023.02.16 부자의 사고법(Napoleon Hill's Golden Rules) (0) 2023.01.29 [초인들의 삶과 가르침을 찾아서](정신세계사) (0) 2022.12.30 (미라클) 상상만으로 건강하게 살 수 있다 (0) 2022.11.03